[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글로벌 NFT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와 크립토페인터스가 ‘PFP NFT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였다. 

24일 발표에 따르면 크립토페인터스는 첫번째 PFP 프로젝트로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디지털아트 전문 크리에이터인 ‘HAJAKA’의 PMAN 1,000 NFT 프로젝트를 펜타스퀘어와 진행중이다.

크립토페인터스의 PMAN 1,000 NFT 프로젝트는 이미 1차 프리세일 300개 완판에 이어 2차 프리세일 200개도 6분만에 완판되어 1,000개 NFT중 총 500개가 판매 되었다. 

PMAN 1,000 NFT는 펜타스퀘어의 크로스체인 NFT 플랫폼 ‘하이퍼’를 통해 클레이튼기반 NFT로 발행되어 지급된다. 발행된 NFT는 카카오 클립지갑과 카이카스지갑, 메타마스크 지갑을 모두 지원한다.

3차 프리세일은 3월4일 펜타스퀘어의 팬덤 NFT 플랫폼 ‘팬플(Fanffle)’서비스에서 크립토페인터스만의 팬플 채널과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에어드롭과 예약구매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구매한 PMAN 1,000 NFT 는 펜타스퀘어 NFT마켓과 오픈씨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크립토페인터스와 펜타스퀘어는 ‘PMAN 1000 NFT’ 외에도 HAJAKA의 두번째 PFP 프로젝트인 ‘MIX_XEL 10,000 NFT’ 와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펜타스퀘어의 롤링스톤 매거진과의 콜라보와 펜타유니버스 PFP P2E 게임플랫폼 ‘몬스터즈’를 이용한 ‘PMAN PFP&P2E’ 몬스터즈 게임 개발을 협의중이다.

펜타스퀘어의 PFP & P2E플랫폼 몬스터즈는 크립토페인터스 외에도 다양한 IP와의 협력을 진행중이며 3월내 첫번째 게임이 글로벌에 출시 예정이다.

펜타스퀘어는 이번 크립토페인터스와의 ‘PFP NFT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PMAN, MIX_XEL등 완성된 IP의 NFT화를 통해 글로벌 유저가 펜타스퀘어 유니버스를 경험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