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디지털 아트와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클립 드롭스 삼성 TV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그라운드X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를 삼성 스마트TV와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유저들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도 삼성 TV 스마트 허브의 매직스크린 탭에서 클립 드롭스 앱을 실행해 클립 드롭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디지털 아트와 NFT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아티스트 소개와 작품 해설 등에 대한 정보와 추천 NFT 작품도 확인할 수 있다. 앱은 2022년도 이후 한국에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클립 드롭스 삼성 TV앱에서 작품 구입도 가능하다. 각 작품 하단에 표기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클립 드롭스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해 간편하게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디지털 아트와 NFT 작품은 클립 드롭스 앱의 마이컬렉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TV화면으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김태근 그라운드X 사업그룹장은 "삼성 스마트TV에서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고 구매도 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NFT와 디지털 아트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