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피플스테크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집토스'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집토스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직영 부동산을 운영, 직접 검증한 실매물을 바탕으로 상담, 진단, 조율부터 계약까지 원스탑 거래를 지향하는 종합 부동산 플랫폼으로 다양한 실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부동산 거래시 임대인과 임차인, 중개인 모두 전자계약을 통해 부동산 계약이 가능한 '집토스 싸인' 서비스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부동산 전자계약 및 중개 서비스와 연계한 블록체인 기반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각사의 플랫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주거, 생활, 여가와 관련한 신규 사업모델 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사 모집에도 함께 힘쓰며 아지트 얼라이언스 생태계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약속했다.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는 "집토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지트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한 부동산 중개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아지트와 집토스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동산 중개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윤 집토스 대표는 "2015년부터 8년이라는 시간 동안 부동산 중개 시장에서 다양한 도전을 하며 쌓은 노하우를 아지트 얼라이언스의 합류로 극대화 할 계획"이라며 "아지트얼라이언스와 함께 부동산 중개 시장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비대면 전자계약, 실매물 기반 맞춤 중개 등을 통해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