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보라의 블록체인 게임 버디샷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퍼블릭 세일에서 트랜잭션이 오류가 발생했다. tBORA가 출금됐음에도 불구하고 NFT를 수령하지 못한 구매자가 생긴 것.

26일 오후 8시 32분 보라네트워크는 디스코드 공지사항을 통해 tBORA는 출금이 완료되었으나 NFT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가 있는 것으로 파악돼 이슈 확인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

보라네트워크 측은 "최종적으로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모두 환불처리가 될 예정"이라며 "최대한 빠르게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버디샷 NFT 퍼블릭세일에 사람이 몰리면서 트래픽 이슈로 보라 포탈 웹사이트 접근에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했다.

그러나 버디샷 NFT 퍼블릭세일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세일 초반에 참여했음에도 tBORA만 빠져나가고 NFT를 수령하지 못한 이용자가 발생한 것. 게다가 이후 버디샷 NFT 구매에 성공한 사람이 속출했다. 먼저 구매에 성공하고도 NFT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된 것이다.

또 이용자들은 보라네트워크 측의 대처에도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현재 버디샷 NFT 구매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훨씬 더 비싼 값에 버디샷 NFT를 재판매하고 있다. 단순한 환불로 NFT를 구매하지 못한 손해를 메울 수 없다는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는 것.

메타보라 관계자는 "문제점 파악하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하는대로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