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이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멜론은 이달 초부터 진행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다. 현재까지 13만곡 이상이 추천을 받았다.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는 자신의 최애곡을 추천한 이용자 모두가 멜론이 인증한 '멜론의 TOP100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애곡 추천의 경험을 디지털 인증서로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1000명에게 각 한 개씩만 한정적으로 발행한다. 

MMA NFT는 멜론이 올해 연말 개최 예정인 K-팝(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을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과 MMA 관련 VIP 굿즈로 구성되어 있다. 단, 10명에게만 주어질 예정이다. 


이벤츠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1일로 당일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무료 증정한다. 

송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전략그룹장은 "이번 멜론의 NFT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모두와 함께 나눈 경험과 MMA에 대한 기대감을 NFT를 통해 간직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새로운 도전들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