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로고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블록체인 생태계 마브렉스(MARBLEX, MBX)를 공개했다. MBX에서 쓰이는 암호화폐 마브렉스토큰(MBX)도 출시된다. 넷마블은 오는 3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업데이트하고,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28일 넷마블은 MBX 전용 소셜미디어를 열고 자사 블록체인 생태계 MBX를 공개했다. MBX는 카카오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으로 구축됐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1월 기자간담회(NTP)를 통해 올해부터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메타버스 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넷마블은 올해 'A3: 스틸얼라이브'(글로벌)를 비롯해 '제2의 나라'(글로벌), '골든 브로스', '챔피언스: 어센션',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날 MBX 생태계에서 사용될 암호화폐 명칭과 지갑 서비스명도 소개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MBX 생태계 내 기축통화로는 'MBX토큰'(MBX)이, 지갑으로는 'MBX월렛'이 각각 활용된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3월로 예정됐다.

넷마블 측은 "현재 개발 또는 서비스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3월7일 공식 웹사이트를 열고 MBX 백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나아가 MBX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8일부터 14일까지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디파이) '클레이스왑'에서 '드롭스' 참여자에게 MBX를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고 서비스 기획, 서버 개발, 마케팅, 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홈페이지 내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